6월 20일 발표 한, '사회적 거리두기 조정안'에 따라 백신접종자는 거리두기 인원 제한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때문에, 7월부터 백신접종완료자는 백신 접종증명서가 있어야 '백신 인센티브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백신 접종 증명서'는 전자(모바일, 스마트폰) 방식과 서류 방식으로 나뉘게 됩니다. 우선, 가장 간단한 전자 예방접종 증명서 발급을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전자 예방접종 증명서 발급
질병관리청에서 제공하는 어플을 통해 손쉽게 증명서 발급을 할 수있습니다. '큐브' 또는 '질병관리청'을 검색하여 어플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어플 설치가 완료되었다면, 아래와 같이 언어와 국가를 선택하고 확인 버튼을 눌러 다음단계로 넘어갑니다.
이제 본인인증 단계에 접어들었다면, 본인명의 휴대폰 번호를 통해 간단하게 인증을 진행합니다.
본인인증을 완료했다면 '본인인증증명서'가 생성되고, 하단에 '예방접종증명서 발급받기' 메뉴가 생성된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용방법은 앱 하단에 '나의 증명서' 메뉴를 선택한 후 예방접종증명서를 선택한 후 하단의 QR코드를 생성하면 됩니다.
기존의 출입증명을 위한 QR코드와 같은 형태로 모임, 집회, 다중이용시설 이용 시 인원 산정에서 제외되게 됩니다.
이렇게 정부에서는 거리두기 완화조치, 기업에서는 각종 할인 혜택을 제공하여 백신 접종자에 대한 혜택(백신 인센티브)을 늘려가고 있습니다.
예방접종증명서 - 종이
회사 또는 기관에서 예방접종증명서를 요구하는 경우, 전자증명서로는 한계가 있습니다. 아래의 방법을 참고하시면 각종 예방접종증명서를 종이로 출력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