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전청약 알리미 신청방법
3시 신도시 사전청약이 21년도 7월에 시작됩니다. 사전청약에서 청약통장 사용 횟수가 포함되지 않고, 공공분양이 아닌 일반분양에도 청약을 할 수 있기 때문에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또한, 본청약까지 1~2년 정도의 여유가 있기 때문에 계약금을 마련하거나, 부동산 시장을 보고 계약을 진행해도 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사전청약 알리미 신청
공고문을 매일 확인할 수 없기 때문에, 공고문을 확인하지 못해 청약을 못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실제로, 청약기간은 매우 짧습니다.
그래서 3기 신도시 사전청약 센터에서는 '사전청약 알리미 서비스' 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신청은 간단합니다.
3기 신도시 홈페이지(https://www.xn--3-3u6ey6lv7rsa.kr/kor/Main.do)에 접속합니다.
그리고, 상단메뉴 중 '사전청약안내' 메뉴를 선택하면, 청약일정 알리미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개인의 번호를 입력하고, 개인정보동의를 체크한후 본인인증이 완료되면, 알리미 신청은 완료됩니다.
신혼부부라면?
3기 신도시 청약 물량 중 약 70% 가까이 신혼부부를 대상으로 청약을 진행합니다. 그러나, 분양가가 확실하게 발표되지 않았고, 부동산 시세가 2배 가까이 올랐습니다.
시세의 80% 저렴한 가격에 분양을 한다고 하나, 현재 부동산시세에서 80%는 신혼부부에게 상당한 부담이 될 것입니다.
그러나, 실거주를 위한 집을 구매하고 해당 신도시와 생활권이 일치한다면 사전청약을 노려보는 것이 좋습니다.
신혼부부 대상 청약은 일반 신혼부부, 예비 신혼부부, 한부모 가정 등 유형이 나누어지고 우선순위가 다릅니다. 사전청약에 당첨된다면, 향후 본청약에서는 '소득'을 고려하지 않기 때문에 왕성한 경제활동을 하는 신혼부부에게는 사전청약이 가장 좋은 수단이 될 것입니다.
좋은 기회가 오더라도, 재산, 소득 등에 조건으로 당첨 기회가 날아가는 일이 있습니다.
신혼부부라면, 사정청약 일정을 꼭 확인하고 부동산 시장을 꼭 확인하고 본청약에서 계약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