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신용점수 무료조회 방법 2가지

$%%%%$ 2021. 6. 20. 20:29

신용점수 무료조회

 

 

'신용등급제'에서 '신용 점수제'로 바뀌면서 연 3회 무료로 신용조회를 제공한다.

 

과거 '신용등급제' 는 1~10등급으로 신용평가를 해왔다. 그러나, 6등급과 7등급의 차이가 얼마 나지 않아도 7등급을 부여받아 1금융권 등에서 돈을 빌리는 것이 어려웠다.

 

21년부터는 이를 개선하기위해 '신용 점수제'를 도입하여 1~1000점으로 점수 형태로 구분을 한다. 점수가 높을수록 신용도가 높다. 금융권을 이용한다면 미리 신용점수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지금부터는 가장 많은 사용자가 있는 2개의 홈페이지에서 신용점수를 조회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한다.

 

1.  올크레딧 무료조회

 

앱을 통해서도 조회가 가능하다. 앱은 별도의 설치가 필요하므로 PC로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한다.

 

올크레딧 홈페이지

 

로그인은 비회원으로 가능하다.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본인 명의의 휴대폰으로 인증이 가능하니, 회원가입을 원하지 않는다면 비회원으로 인증을 한 후 신용점수를 확인하도록 한다.

 

올크레딧 로그인화면

2.  나이스지키미 무료조회

 

나이스 지키미 홈페이지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상단에 배너를 통해 무료조회 화면으로 이동할 수 있다. 만약 상단의 배너가 없다면, 우측 상단에 '체험하기'를 클릭하여 이동할 수 있다.

 

마찬가지로 회원가입없이 본인인증을 통해, 신용점수 조회가 가능하다.

 

나이스 지키미 비회원 신용조회

 

이렇게 간단하게 홈페이지 또는 어플에 접속하면, 신용점수조회를 할 수 있다. 만약, 본인 명의 휴대폰이 없거나 개통이 어렵다면 '선불 유심'을 발급받아 인증이 가능하다. 신용불량자, 연체자 등도 발급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