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SS앱에서 운전면허증을 스마트폰에 발급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최근, 현금보다 신용카드를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현금을 자주 들고 다니지는 않습니다. 그러다 보니 지갑도 놓고 다니는 경우가 많이 생깁니다.
이럴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바로 스마트폰에 저장된 운전면허증입니다.
운전면허증 스마트폰 발급
이용중인 통신사에서 이러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바로 'PASS' 또는 '패스'라고 부르는 어플입니다. 해당 어플은 플레이스토어 또는 애플스토어에서 간단하게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공동 인증서를 대신하는 인증수단으로도 사용되고 있어, 앞으로 본인인증 분야에서 많이 사용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1. 통신사 PASS 앱 다운로드
간단하게 어플을 다운로드하여 설치하면, '운전면허' 메뉴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해당 메뉴를 선택하여 들어가면, 통신사 본인인증 안내 문구에 따라 간단한 문자인증을 진행하게 됩니다.
2. 본인인증 후 운전면허증 촬영
본인인증을 마치고, 운전면허증 촬영을 통해 최종적으로 본인 확인을 하게 됩니다. 이때 운전면허증은 빛의 반사가 덜하고 사진 촬영 시 책상과 스마트폰 카메라가 수평이 되고, 운전면허증과는 수직이 되게 촬영해야 합니다.
3. '운전면허' 확인하기
아래와 같이 성공적으로 등록되었다는 문구가 확인되었다면, 처음 화면으로 돌아가 '운전면허' 메뉴를 다시 한번 누르게 되면, 면허번호와 적성검사 및 갱신기간까지 모두 표시가 됩니다.
PASS 앱에서는 1년에 한 번 연장을 해줘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밖에도 PASS앱은 '인증 지갑'으로 불리는 만큼 휴대폰 개통, 공동 인증서 대체 등 많은 곳에서 사용하게 될 것입니다.
알뜰폰도 이제 PASS앱 이용이 가능하니, 사용하는 통신망에 따라 제공되는 PASS앱을 설치하여 위와 같이 운전면허증 등을 발급받아 사용할 수 있습니다. 5분도 안 되는 시간에 발급이 가능하기 때문에, 만약의 상황을 대비하여 발급받아 보셨으면 합니다.